본문 바로가기

일반의약품(처방X)/여성을 위한 제품들

여성청결제(외음부 세척) - 의약품 아니예요~

여성청결제는 외음부, 즉 여성 생식기의 겉부분만 세척하는 제품입니다.

질 내부에는 사용하지 마세요. 


여성청결제는 여성의 외생식기를 씻어내는 전용 세정제입니다.

- 여성의 질은 산성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청결제도 약산성입니다.(유리아쥬 진-8는 약알칼리성)

- 제품에 따라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기도 하고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기도 합니다.

- 그런 이유로 어린아이도 쓸 수 있고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광고합니다.


제 개인적으로는 1주일에 1~2회 사용을 권합니다. (그 외에는 흐르는 물로 닦아 주세요.)

- 자연유래라 해도 계면활성제를 계속 사용하면 유해한 세균 뿐 아니라 유익균, 정상 세포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

(계면활성제는 비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여성청결제 대부분이 거품이 나는 계면활성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)


우리나라에는 굉장히 많은 종류의 여성청결제가 있습니다.

아래에서 대표적인 2가지 제품을 살펴 보겠습니다.(진피, 지노베타케어)


사용하시는 제품의 설명서를 잘 보시고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해 주세요~





유리아쥬의 '진피' 제품입니다.


내용은 유리아쥬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. (https://www.uriage.co.kr)

전체 성분은 "유리아쥬 홈페이지 > 제품소개 > 상품정보 제공고시" 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(진-8은 다른 여성청결제와 달리 약알칼리성입니다. 이유는 아래 그림에 설명해 놓았습니다.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.)




다음은 지노베타딘으로 유명한 한국먼디파마에서 나온 여성청결제 '지노베타케어'입니다.

지노베타케어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. (http://gynobetacare.co.kr/product/floral.php)